핀페시아 보다 훨씬 저렴한 탈모약
프로페시아만큼이나 유명한 카피약 핀페시아입니다. 대부분 가격이 올랐지만 아직 이전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곳도 있네요. 핀페시아는 인도대형제약사 CIPLA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CIPLA는 전세계에 카피약을 공급하고 있고 인도는 세계의 약국이라 불릴만큼 제약산업이 발전한 나라입니다. 주로 카피약을 대량생산하고 있습니다.
핀페시아가 인기가 올라가고 코로나 상황이 겹치면서 요 몇년째 품절을 반복하면서 공급이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그 덕에 INTAS의 피날로(피나로) FINALO 같은 타 카피약 그리고 중소형, 영세 제약사에서 나오는 핀주브(FINJUV), 핀레스트(FINREST), 프로스칼핀(PROSCALPIN), 핀스트롬(핀스톰) FINSTORM 등 타 카피약이 대체품으로 많이 나갔습니다. 중소형제약사에서 나오는 제품은 핀페시아보다 더 저렴하게 나와서 주머니사정이 가벼운 탈모인들이 많이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핀페시아 대체품을 피날로를 그나마 추천했습니다. 피나로 제약사 INTAS 역시 인도의 큰 제약사입니다. 외국 직구약을 먹을때 그래도 큰 제약사 약을 선택해야 품질면에서 그나마 안정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중소형제약사에서 나온 몇몇제품을 검색했을때 딱 나쁘다기보다는 공장규모 및 상태등을 알 수가 없기에 그나마 대기업이 환경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피날로 역시 핀페시아와 비슷한 가격이라서 좋은 대체품이라고 보는데요. 피나로도 핀페시아가 매진되면 피나로로 주문량이 몰려서 매진을 서로 번갈아가면서 됩니다.
사실 잘 찾아보면 대형제약사 약은 하나 더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Fincar 입니다. 쉽게 이해하실려면 프로스카 카피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나스테리드 5mg 제품이고 국내에서는 4등분해서 드시는 탈모인분들도 많으십니다.(탈모조합약에 주로 쓰입니다. 어디서는 탈모복합약이라고 부르기도 하더군요. 어감때문에 그런건지.)
fincar
사진에서 보면 아시겠지만 핀카는 Cipla에서 자체 생산하고 있습니다.(Mfd. by CIPLA LTD). Cipla, Dr.reddy, INTAS등 대형제약사들은 자체 생산공장이 있습니다. 핀페시아 5mg 버전 제품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 제품은 구매평이 많지 않아 인지도가 높은 제품은 아닙니다. 대신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5mg 600정은 곳 피나스테리드 1mg 2400정을 의미합니다. 대략 6년반을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1알에 70원정도로 떨어집니다. 핀페시아가 1정에 180원정도이니 핀페시아도 울고갈 극강의 가성비입니다. 정말 약값걱정없이 먹을 수 있는 가격이네요. 10년전에 프로페시아 카피약 한달에 4만원주고 먹었던 기억이 나니까 현타가 올 지경입니다.
그러나 한가지 유의하셔야 할점은 위의 사진은 21년 10월 29일날 올라온 후기의 사진입니다. 생산은 21년 6월 유효기간이 24년 5월까지라고 되어있습니다. 유효기간은 약 3년입니다. 600정을 사도 유효기간내에 다 먹을 수가 없습니다. 절반은 버려야 합니다. 게다가 6월생산제품을 10월에 받았으니 실제 먹을 수 있는 유효기간은 2년 반정도 되겠습니다.
핀카 300정
핀카 300정이면 1200일분이 되니까 대략 유효기한내에 90%정도 소화가 가능합니다. 600정 기준보다는 비싸지만 그래도 1일분이 96원정도로 핀페시아의 절반 수준입니다. 개인적으로 구매하실거면 이 제품이 현실적입니다.
600정을 사서 타인과 나눠먹는일은 없으시길 바랍니다. 직구자체도 의약법상 불법이지만 개인간 양도하는것도 불법입니다. 관세법 역시 자가치료목적이라는 조건하에 일정량의 의약품을 들여올 수 있습니다. 직구야 개인의 의지라고 생각하지만 나눠먹는건 좀 아닌다라고 한표 던지는 1인입니다.
핀카랑 동일한 원료로 만들어지는 국내약도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탈모약 고르는 방법 가이드(피나스테리드편)
https://blog.naver.com/l9891104/222433090019
인도 CIPLA에서 피나스테리드를 수입해서 카피약을 만드는 제약사는 영일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유니메드 제약입니다. 해당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은 CIPLA에서 피나스테리드를 수입하셨다고 보면 됩니다. 찾아보니 영일제약은 45가지, 한올바이오파마에서 6가지 제품을 생산하고 있네요. 자세한 품목은 아래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nedrug.mfds.go.kr/searchGeneric?totalPages=0&page=1&limit=10&searchCode=mnfctr&searchDivision=mnfctr&searchYn=true&itemName=&mainingr2=&entpName=&mainingr1=%ED%94%BC%EB%82%98%EC%8A%A4%ED%85%8C%EB%A6%AC%EB%93%9C
정리하자면
핀페시아 = 피나스테리드 1mg
핀카 = 피나스테리드 5mg
동일한 제약사 인도 CIPLA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핀카는 가격이 엄청 저렴하다는것(4등분해서 먹을 경우)
국내에도 피나스테리드 원료를 CIPLA에서 수입해서 카피약을 만드는 제약사가 있다는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탈모약 직구를 권하지 않습니다.
1. 일단 불법입니다. 22년 7월부터는 구매자도 벌금을 부과합니다. 약 100만원정도라도 알려져있습니다.
2. 국내카피약 가격이 많이 내려왔습니다. 비대면 진료도 활성화 되면서 지방에 사는 사람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돈을버는 분이라면 크게 부담될 정도의 가격차이는 아닙니다.
3. 특히 중소형제약사약은 더 권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직구는 정말 돈 없는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 일수도 있습니다. 나에게는 크지 않은 가격차이가 어떤 사람들에게는 큰 차이일 수 있습니다.
인도산탈모약에 대해 루머가 많습니다. 가짜약이다 부작용위험이 더 크다. 안전을 보장 할 수 없다. 등등...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부분이고요. 객관적으로 확인된 사실이 없습니다.
말이 길어졌지만 직구는 정말 최후의 보루로 생각하시고 돈이 부족하다면 차라리 국내 약을 깨먹으시길 바랍니다. 1mg제품을 반으로 깨먹어 하루에 0.5mg씩 먹어도 1mg 효과의 80%정도를 볼 수 있습니다.
탈모에 대해 궁금하신점은 아래에서 질문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탈모인들 주머니를 위해 정말 현실적인 치료방법만 공유하고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l989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