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 당첨자가 보는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장점 단점
에코델타시티 사업대상지입니다.
동그라미 친 곳이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 센터 파크 위치입니다. 정말 한가운데 위치해있습니다.
동쪽, 남쪽 북쪽은 아파트로 가려져있고 그나마 서쪽이 뚫려있어서 101~104동 3~5호 라인 고층은 강유를 조금이나마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센터라는 말이 좋아 보이지만 푸르지오는 강뷰를 볼 수 없는 구조입니다.
일조권
일조권은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111동이 주상복합으로 10층인것을 제외하면 대부분 동은 15~16층입니다. 높지는 않습니다. 공항이 가까이 있어서 고도제한이 걸려서 일 겁니다. 그래도 아주 저층이나 혹은 110동 112동 1,2라인 저층 101~104동 1호 저층 라인은 해보기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요즘 아파트가 너무 세대수를 많이 늘리려다 보니 기하학적 구조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동 호수가 잘 못 걸리면 집에서 해보기 힘들어질 수 있다는 게 안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학교
학교는 초중고가 다 붙어 있어 좋아 보이지만 제일 중요한 초등학교가 대로변 건너 있기 때문에 살짝 애매합니다. 흔히 말하는 초품아가 아니기에 확실히 입지조건은 다른 공공분양 자이, 이 편한 세상보다 떨어집니다. 에코델타시티에 가장 먼저 개교할 학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현재 18~20구역이 25년 5월~6월에 입주이기에 초5, 중 4 자리가 먼저 개교하지 않을까 합니다.
교통
도시철도가 사진 속 보라색 선처럼 깔리고 동그라미에 역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지하철이 아닌 트램 형식으로 예상되며, 이용하기에는 거리가 좀 멀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략 500~600m 이상 떨어져 있습니다.
에코델타 푸르지오의 장점
- 공공분양이라 민간분양에 비해 평단가가 저렴하다는 점입니다. 자재값 및 인건비는 내려가지 않습니다. 이후 민간분양 아파트들은 평균 1700만 원 정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 왼쪽 옆에 큰 공원이 있다는 것입니다.
- 복지시설을 품고 있다는 것입니다. 국공립어린이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장애인복지관, 종합복지관이 들어선다고 합니다.
에코델타시티 푸르지오의 단점은 수변도시이지만 위치상 센터에 있어서 전혀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공공분양이라는 하나 그리기 메이저 브랜드라는 하나는 있기에 평타 이상은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