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약

브레인포그때문에 탈모약 중단

by 탈모사냥꾼 2022. 11. 28.
728x90
반응형
728x90

핀페시아


약 10년간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조합약 등 오랜 기간 동안 탈모약을 복용했는데 브레인 포그때문에 탈모약을 끊었습니다. 다른 부작용도 약간씩은 있었지만 브레인 포그가 결정적인 원인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위 탈모인들도 증상의 정도만 다를 뿐 브레인 포그를 경험했습니다.

 

반응형

 

브레인포그 증상

  • 기억력이 많이 떨어집니다. 특히 물건을 어디 놔뒀는지 한참을 찾게 됩니다. 단순히 나이 탓으로 보기에는 40대도 안되었기 때문에 노화 탓이라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 말하다 보면 단어를 안 떠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어뿐만 아니라 다른 외국어 할 때도 단어 생각이 잘 안 납니다.
  • 운전할 때도 순간 멍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온전히 탈모약만의 부작용이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탈모약 복용 이후에 가속화가 된 것은 맞다가 개인적인 몸 상태에 대한 결론입니다.

탈모약을 장기 복용하시는 분은 기억력 저하, 인지능력 저하 등이 브레인 포그 때문이 아닌 노화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받아들이시는 분도 있겠습니다. 서서히 쌓이는 바디 버든 일 수 도 있습니다. 물론 모두에게 오는 건 아니고 본인이 느끼기에 단순히 노화 정도가 아니면 탈모약을 한번 중단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브레인 포그와 탈모약 연관성

현재 나와있는 탈모약에는 브레인 포그라는 부작용은 명시되어있지 않습니다.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같은 약은 정신계 부작용으로 우울증, 불안 등을 명시하고 있는데 이 내용을 브레인 포그와 연관 짓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l9891104/222556719151

 

탈모약과 브레인포그의 연관성

커뮤니티를 뒤져보니 브레인포그를 겪으신 탈모인분들이 많았습니다. 프로페시아, 아보다트 둘중에 특정약...

blog.naver.com


탈모약과 브레인 포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브레인 포그는 단순한 부작용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 몸상태를 잘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